Open Video Clip

Open Video Clip

혈액을 이용한 혁신적 암진단기술 개발기업_IMBDx

연건 종양내과학 김태유

Technology Field

  • National Science and Technology Standard Classification : 분자유전 진단기기
  • Classification of Industrial Technologies : 시약/진단체
  • Classification of Bio-Industry : 체외진단

Company Introduction & Technical Name

국내 액체생검 선도업체, 국내 최고 권위자들이 설립한 아이엠비디엑스(IMB Dx)는 혈액을 기반으로 종양을 초기에 진단하고 모니터링 하기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써, 글로벌 선두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국내 유일의 기업입니다.
IMB Dx는 NGS 유전체 분석기술을 이용해 임상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암조기진단 서비스의 상용화와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5억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대용량 분석 장비, 자동화 장비를 도입하며, 글로벌 수준의 액체생검 기술과 자동화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IMB Dx가 개발한 진단 기술은 혈액에서 극미량의 암세포유래 유전체(순환종양 DNA)를 검출/분석하여 암을 진단하는 기술로, 그 동안 개발된 혈액기반의 암 진단 기술 중 가장 혁신적인 기술입니다.(알파리퀴드 검사)
또한, 현재 해외 업체가 독점하고 있는 액체생검을 통한 암 진단을 국내 기업이 함으로써 한국인의 유전자 Data 국외 유출을 막아 유전자 Data 주권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